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Downtown)과 샌프란시스코 명물 트램

반응형

오늘은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이에요.

 

다운타운(Downtown)은 보통 번화가나 중심 업무 지구를 뜻하지요. 사람들이 바글바글하고, 복잡해요. 보통 반대말로 업타운(Uptown) 이라고 말하는 지역은 주택 등이 밀집해 있는 거주 지역을 뜻하구요.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은.. 음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번화한 곳인데, 유니온 스퀘어(광장), 백화점, 호텔, 차이나 타운 등이 있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랍니다. 마켓 스트리트(Market Street)와 개어리 스트리트(Geary Street)가 만나는 지점을 중심으로 퍼져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어디가나 빠지지 않는 스타벅스 커피 매장이 보이네요..

반대편 건물에는 호텔 스트라트포드(Stratford)도 보입니다.

 

 

 

 

이른 시간이기도 하고, 상대적으로 약간 번화가에서 멀어지니 한산한 느낌이네요.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트램(노면전차)이 보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오면 무조건 타봐야지요. ㅎㅎㅎ 다운타운에서 다른 지역으로 가는 노선이 2개인가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은 가물가물.

대충 기억나는 곳은 다운타운에서 기라델리 스퀘어(Ghiradelli Square)로 가는 노선과 피셔맨스 와프(Fisherman's Wharf)로 가는 노선들이 있었던 것 같네요. 기라델리 스퀘어와 피셔맨스 와프는 다음에 포스팅할께요^^

 

도심을 가로지르는 트램! 버스, 자가용 등이 혼재되어 있는 곳을 달리는 기차에요...

 

좌측에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꽤 알려진 H&M 브랜드 건물이 공사중이네요.

 

 

 

반듯하게 잘 지어진 건물입니다. 로스(Ross) 라는 매장인데, 옷, 악세사리 등의 매장입니다. 꽤 큰 규모의 패션 쇼핑몰(아울렛?)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왼쪽에 버진(Virgin) 매장이 있는데, CD, DVD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에요. 요즘은 다 다운로드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으니, 지금쯤은 없어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미국은 이런 재미난 분들이 많답니다.

생활 집기(?) 등으로 신나는 연주를 하네요. 주변에서도 많이 구경하기도 하고, 재미있게 즐긴 사람들이 저기 보이는 바구니(우측 갈색 바구니)에 돈을 넣고 간답니다.

 

 

 

 

아래는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의 핵심 지역인 마켓 스트리트와 5번가가 만나는 지점으로 파월 스트리트(Powell St.) 지하철 역이 있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지하철은 바트(BART)라고 불려요. BART는 Bay Area Rapid Transit 의 줄임말인데, Bay Area(베이 지역, 샌프란시스코가 미국 서쪽 대륙의 만(Bay) 지역이지요.)를 달리는 고속 수송 열차 정도라는 의미로 보면 될 것 같네요. 바트를 타면 오클랜드나 버클리 도시까지도 갈 수 있답니다.

 

여기에 사람들이 가장 많아요. 우측에 보이는 간이 은색 부스가 트램 승차권 매표소에요. ㅎㅎㅎ 

 

 

 

바로 옆에 트램이 있었군요..

종점에서는 아래 보이는 것처럼 360도 회원하는 원형 바닥이 있답니다. 트램의 방향을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트램 타고 출발!!~~~~

 

 

 

-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