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푸드코트 전망대 방문기!

반응형

롯데월드타워 31층에 위치한 스카이31

좋은 전망도 볼 수 있고, 음식도 먹을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의 푸드코드 스카이31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저층부에 쇼핑몰과 푸드코드, 각종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롯데월드몰은 5~6층에 넓은 식당가, 그리고 3층에 작은 식당가가 있지요. 그리고 지하1층에도 많이 있구요!


하지만, 롯데월드타워 31층에도 있다는 사실!

보통 롯데월드타워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기 위해 입장권을 구입해야 해서 혹시 31층에 올라가려면 역시 돈을 내야하지 않을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31층 푸드코드에 올라가는 비용은 무료랍니다^^


롯데월드카워 스카이31에 가기 위해서는 롯데월드몰이 아니라 타워동으로 오셔야 되요.



타워 1층에서 한바퀴를 쭉 돌다 보시면 (정 모르시겠으면, 곳곳에 있는 직원분께 스카이31 가려고 하는데, 어디로 가면 되는지 물어보시면 친절히 알려준답니다.) 딱 어딘지 아실 수 있어요.


바로 인포메이션 앞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거든요. 네 바로 31층에 가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보여주고, 별도의 출입 카드를 받아야 한답니다.



1층에서 보는 내부도 정말 으리으리 하네요.



한 켠엔 작은 테이크아웃 커피숍도 보이네요.



또 반대편엔 테슬라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더군요.



바깥에 보이는 풍경..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고 타워와 몰 건물을 연결해주는 다리가 보이네요.



출입 카드를 발급해 주는 인포메이션 바로 앞에 있는 안내 표지판입니다.

31층이 SKY31 이라고 되어 있어요. (글자가 작아서 잘 안보이실 수도 있어요) 그 외의 층은 대부분 롯데 계열 회사들이 입주해 있네요.



인포 바로 맞은편에 있는 출입구입니다. 31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직원분께 출입 카드를 보여주고, 들어가시면 안에 있는 다른 직원분이 엘리베이터 탑승을 안내해 줍니다.



엘리베이터는 1층과 31층만 운행한답니다.

31층에 내리면 딱 보이는 곳이에요. 쉴수 있는 라운지같은 곳이라고 할까요? 사람들이 너무 많고, 특히나 창측 자리는 구하기도 힘들답니다. 



31층에는 푸드 애비뉴와 컨벤션이 있는데, 강당, 회의실등이 있는 컨벤션 쪽은 딱히 갈 필요가 없으니, 푸드 애비뉴로 향합니다. 사실 바로 옆에 있어요.



이렇게 말이지요. ㅎg

SKY 31 FOOD AVENUE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어요.

한식부터 일식, 양식, 햄버거 가게 까지...



아쉬운점은 정말 말 그대로 푸드코드 수준이에요. ㅎㅎㅎ

엄청 맛집이 있지는 않답니다. 하지만 전망이 좋다는게 장점이지요.^^

롯데월드타워가 123층이다보니, 31층이 낮게 느껴지지, 사실 31층이면 꽤나 높은 층이지요.

31층에서도 대부분의 건물들이 내려다 보인답니다. (주변 풍경 사진은 마지막에 조금 올렸어요^^)



딱히 먹고 싶은 것은 없고, 그냥 간단히 햄버거나 먹을 겸, 바로 옆에 보이는 버거 랩(BURGER LAB)으로 주문하러..



사실 멀리서 보면 BURGER LAB 간판만 보여서 뭔가 새로운 햄버거 브랜드 가게인 줄 알았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By Lotteria 가 써있었어요 ㅠ.ㅠ 네 여러분이 아시는 그 롯데리아입니다.

햄버거 종류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재버거, 한우 불고기 버거, 모짜렐라 새우 버거....

그냥 영어로 메뉴 이름을 써놨을 뿐이지 완전 롯데리아와 똑같습니다.

뭔가 고급지게 해보려고 만든것 같은데.. 그냥 롯데리아입니다. ㅋㅋㅋ


그래도 그냥 햄버거 먹고 싶어서 시켰어요. ㅎㅎㅎ



콜라도 엄청 작은 테이크아웃 커피잔(?) 같은 곳에 담아줘요.
하지만, 사실 무한 리필이 가능하답니다. ㅎㅎㅎ

푸드코드 안쪽에는 빌라드샬롯도 있어요. 그나마 맛집이라고 할까요?
빌라드샬롯은 롯데월드몰 지하에도 넓은 매장이 있답니다.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월드를 바라보고 찍었답니다.

밑에서 보면 정말 웅장한 건물인데, 스카이31에서는 내려다 보여요. ㅎㅎㅎ



파크리오 아파트 단지 쪽이에요. 왼쪽에 살짝 한강과 올림픽 대교가 보이네요.



바로 옆에 붙어있는 롯데월드몰. 그리고 저 멀리 올림픽공원도 보입니다.



다시 롯데월드쪽인데, 석촌호수 내 매직아일랜드입니다.



아주 대단한 맛집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망도 좋고,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그리고 여기 올라오는게 조금 번거롭기는 해도,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니, 가끔 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지 창가측 자리는 맡기가 어렵다는 사실! ㅎㅎㅎ


지금까지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SKY31) 방문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