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우도 배시간표 알아보기 (2020년 10월)

반응형

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배편은 제주도 성산항에서 우도의 천진항으로 가는 배와 하우목동항으로 가능 배편이 있습니다. 한달전(10월 초)에 방문하여 확인한 배편으로 매월 배편 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실제 방문하시어 정확한 우도 배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인지 겨울인지에 따라서 마지막 배편의 시간이 차이가 있는 정도이며, 배편 운항간격은 30분으로 동일합니다.

 

아래 안내처럼 제주도 성산항에서의 우도 천진항으로의 배편은 매시간 30분에 출발, 하우목동항으로의 배편은 매시간 정각입니다. 첫 배가 아침 7시 30분, 마지막 배가 오후 5시 30분으로 동일합니다. 방문시 운항 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지난 10월 기준으로 천진항과 하우목동항으로 떠나는 마지막 배편은 오후 5시 30분이었습니다. 배편 시간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보통 각 항구로의 배편은 1시간 간격으로 있습니다. 둘 중에 어떤 항구로 가셔도 우도 관광하시는데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보통 낮이 짧은 겨울(11월~2월)은 약 오후 5시까지, 낮이 긴 여름(5~8월)은 약 오후 7시까지, 봄과 가을은 약 오후 5시 30분정도까지 배편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우도까지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약 15분 가량 소요됩니다. 우도는 섬이 작아 하우목동항과 우도천진항이 멀리 떨어져 보여도 실제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어떤 항구로 들어가셔도 우도 전체를 관람하는데에는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두 항구는 약 2.5km 정도 떨어져 있고, 차로 이동해도 1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우도 자체가 섬이 크지 않기 때문에 정말 전기차로 빠르게 돌기만 한다면 한시간 내에 섬 전체를 돌아보실수도 있습니다.

 

우도 관광 후, 다시 제주도로 돌아오시는 경우라면 마지막배를 놓치지 않도록 배 시간표를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도에는 호텔과 같은 큰 숙박시설은 없지만,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 민박 시설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이용하도록 하세요. 

 

반응형